건강과 웰빙이 사회적인 트렌드로 정착되면서 새해 새로운 다짐의 단골 손님이던 운동은 이제 현대인들의 상시 고민이자 도전과제가 되고 있다. 특히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는 이들은 시기와 무관하게 항시 긴장하고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이제는 무모하고 일방적인 운동이 아닌, 효과적인 건강관리 및 다이어트가 필요한 시대다. 이에 나주혁신도시 트레이닝센터 ‘나를사랑하는20분’ 임승현 대표를 만나 트레이닝센터 운영과 관련된 이야기 등에 대해 들어봤다.
Q. 간단히 경력을 소개해 준다면
명지대학교 체육학과를 졸업하고, 다이어트 컨설턴트 1급, 운동 컨설턴트 2급, 건강운동관리사, 운동측정평가사 등의 자격증과 유도 3단 단증을 획득하기도 했으며, 엘리트 체육을 전공시에는 제90회 전국체육대회 유도분야 -81kg의 광주대표로 출전하기도 했다. 다이어트 기업의 컨설턴트로도 활동하며 다이어트 전문가로서의 경력도 이어 왔다.
Q. ‘나를사랑하는20분’ 이름이 특이하다
나주혁신도시 트레이닝센터로써 해당지역은 물론 멀리서도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은데 대부분 상호를 한 번에 기억하시고 찾아주고 계신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건강관리센터로써 상호를 고민해봤지만 가장 직관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이름이라 생각되어 결정했는데, 실제로 나를 사랑하는 시간이라 생각하고 20분씩 한 세트로 운동을 해 나간다거나, 최초 힘든 20분의 시간을 견디면 점점 달라지는 건강상태를 느낄 수 있다.
Q. 진행하는 프로그램 소개를 한다면
건강을 책임지는 ‘나를사랑하는20분’은 고객님의 건강을 향상시켜드린다는 사명으로 트레이닝 목적에 맞춰 모든 관리를 짧은 시간에 최대 효율을 올릴 수 있는 EMS트레이닝으로 1대 1 밀착관리로 진행하고 있다. EMS트레이닝을 하기 전 체질, 체형별 데이터 측정시스템 기반으로 관리가 진행되는데, TMT(심폐나이측정). FMT (운동능력측정). 스트레스(피로도) 측정, 체질량 지수 측정 등의 시스템으로 과학적으로 무엇보다 데이터 기반으로 트레이닝이 진행되기 때문에 실패 없는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EMS트레이닝을 하고 나서는 누워서 또는 앉아서 편하게 셀룰라이트를 개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1:1 컨설팅이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 효과 높은 관리방향제시가 가능하다. 엘리트 체육부터 약 10여년간 체육학을 종사한 전문가가 전문적인 경험과 이런 데이터 기반 관리로 진행하기 때문에 질 높은 관리를 받을 수 있다.
Q. 다이어트 바람이 부는데, 다이어터들에게 권할 사항은
다이어트는 금식, 단식, 인위적인 방법만으로는 건강하게 감량을 할 수 없다. 감량을 하더라고 무조건 부작용은 따라오기 마련이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박자를 맞춘 요소가 갖춰져야 하며, 라인개선을 위해선 운동이 병행되어야 하는데, 체계적인 장비와 프로그램, 트레이너까지 삼박자를 갖춘 곳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현재 다이어트, 재활훈련, 체력증진과 같은 전체적인 밸런스교정을 돕고 있으며 대사력 증진을 위해서 식사, 환경, 호르몬, 유전자 등 건강을 초점으로 개선해드리며, 진행 중인데 이런 건강다이어트를 위한 이유다.
Q. 향후 계획이 있다면
“나를 사랑하는 20분”을 찾는 고객님들은 모두 건강을 지키며 트레이닝 목적에 도달하게끔 결과를 만들어드리도록 하는 게 브랜드 목표다. 사실, 잘못된 다이어트방법, 트레이닝방법, 체질에 맞지 않는 관리를 통해 금전적, 시간 낭비를 하고 계시는 분이 다소 많은 건 사실이기 때문에 정확한 다이어트 방법을 인도하는 게 목적이며, 앞으로는 체육 석사를 준비 중이며 이 외에도 나주혁신도시 및 원거리에서까지 찾아오시는 고객들을 위해 전문성을 더욱 길러 여러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 중이다.